유치부 <말할 수 있도록 그들을 준비시키라> 1-2월
페이지 정보
본문
말할 수 있도록 그들을 준비시키라
/베티 존슨
그리스도를 나누는 데 대한 한 달간의 집중교육
“어린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(시8:2) 어린이의 기도나 간증에 가슴 뭉클하지 않은 사람이 있는가? 하나님은 종종 그 분 자신을 계시하시는 데 있어서 그들의 가슴 속에 있는 단순한 사고를 사용하신다. 그 분은 또한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복음의 메시지를 증거할 수 있도록 사용하신다. 당신이 맡은 유치부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에게 구세주에 관해 말하는 것을 준비시키기 위한 한 달간의 집중 교육을 위해 학급 시간의 일부를 할애하라.
첫째 주 - 찬양
준비 : 종이에 입술(입모양) 그리고 색칠을 하여 오린 후 가로 세로의 규격이 20x12Cm정도 되는 화방지나 두꺼운 종이에 붙인다. 입 모양그림을 뒤집어서 신발그림을 그린 후 종이의 뒷면에 붙여 “가서 갈보리의”(구원찬송 149장)라는 찬양을 할 때 앞뒤로 재빨리 뒤집을 수 있도록 한다. 이 시각을 사용하여 다음에 나오는 찬양을 가르친다. 이 찬양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예수님에 관해 그들이 아는 사실을 말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. 그 주간 중에 누군가에게 말하도록 촉구한다. “가서 갈보리의”(구원 찬송 149장) 찬양을 부른다 -“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 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 우리 죄 씻고 생명주시고 참놀라운 영생 주시는 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”
둘째 주 - 성구 말하기
시각을사용하여 ‘가서 갈보리의” 찬양을 한다. 그리고 나서 아이들에게 그들이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해주신 일들에 관해 가르쳐 주는 성경의 구절을 말하도록 요청한다. (예 : 고전 15:3-4; 요 3:16: 요일 434). 각어린이가 한 구절씩 다른 어린이에게 말하도록 시킨다. 그 주간 중에 누군가에게 그 구절을 말해주도록 어린이들을 격려한다. 칠판에 예수님의 생애에 관한 간단한 그림을 그린다. 어린이들에게 그 그림을 보면서 예수님에 관해 친구들에게 말해줄 수 있는 것을 이야기 해보도록 한다. 각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고 학급에 있는 다른 아이에게 그것이 예수님에 관해 어떤 것을 나타내 주는지 말하도록 한다. 다시 그 주간 중에 어린이가 누군가에게 그림을 그려주고 그것이 뜻하는 바를 설명해 주도록 촉구한다.
넷째 주 -다른 사람이 예수님을 알도록 기도하기
다른 사람의 영적인 필요를 위해 기도하는 것에 대한 상기물로서 어린이들이 자기들의 방에 둘 수 있는 그림을 그리도록 한다.
재료 : 플라스틱으로 만든 고기 모양 쟁반, 모루(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공작용 철사), 흑갈색 화방지로 오린 십자가와 성경책 모양. 풀, 달아맬 수 있는 끈.
방법 : 각 어린이가 모루로 기도하는 사람 모습을 만들도록 한다. 그것을 쟁반에 풀로 붙인다. 예수님에 대하여 사람들이 들어야 하며 성경에 대하여 배워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켜 주기 위하여 십자가와 성경책 모양을 기도하는 사람 옆에 붙인다. 테이프를 사용하여 쟁반의 뒤에 끈을 붙여 달아맬 수 있도록 한다. cef.
/베티 존슨
그리스도를 나누는 데 대한 한 달간의 집중교육
“어린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(시8:2) 어린이의 기도나 간증에 가슴 뭉클하지 않은 사람이 있는가? 하나님은 종종 그 분 자신을 계시하시는 데 있어서 그들의 가슴 속에 있는 단순한 사고를 사용하신다. 그 분은 또한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복음의 메시지를 증거할 수 있도록 사용하신다. 당신이 맡은 유치부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에게 구세주에 관해 말하는 것을 준비시키기 위한 한 달간의 집중 교육을 위해 학급 시간의 일부를 할애하라.
첫째 주 - 찬양
준비 : 종이에 입술(입모양) 그리고 색칠을 하여 오린 후 가로 세로의 규격이 20x12Cm정도 되는 화방지나 두꺼운 종이에 붙인다. 입 모양그림을 뒤집어서 신발그림을 그린 후 종이의 뒷면에 붙여 “가서 갈보리의”(구원찬송 149장)라는 찬양을 할 때 앞뒤로 재빨리 뒤집을 수 있도록 한다. 이 시각을 사용하여 다음에 나오는 찬양을 가르친다. 이 찬양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예수님에 관해 그들이 아는 사실을 말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. 그 주간 중에 누군가에게 말하도록 촉구한다. “가서 갈보리의”(구원 찬송 149장) 찬양을 부른다 -“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 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 우리 죄 씻고 생명주시고 참놀라운 영생 주시는 가서 갈보리의 그리스도 전하세”
둘째 주 - 성구 말하기
시각을사용하여 ‘가서 갈보리의” 찬양을 한다. 그리고 나서 아이들에게 그들이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해주신 일들에 관해 가르쳐 주는 성경의 구절을 말하도록 요청한다. (예 : 고전 15:3-4; 요 3:16: 요일 434). 각어린이가 한 구절씩 다른 어린이에게 말하도록 시킨다. 그 주간 중에 누군가에게 그 구절을 말해주도록 어린이들을 격려한다. 칠판에 예수님의 생애에 관한 간단한 그림을 그린다. 어린이들에게 그 그림을 보면서 예수님에 관해 친구들에게 말해줄 수 있는 것을 이야기 해보도록 한다. 각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고 학급에 있는 다른 아이에게 그것이 예수님에 관해 어떤 것을 나타내 주는지 말하도록 한다. 다시 그 주간 중에 어린이가 누군가에게 그림을 그려주고 그것이 뜻하는 바를 설명해 주도록 촉구한다.
넷째 주 -다른 사람이 예수님을 알도록 기도하기
다른 사람의 영적인 필요를 위해 기도하는 것에 대한 상기물로서 어린이들이 자기들의 방에 둘 수 있는 그림을 그리도록 한다.
재료 : 플라스틱으로 만든 고기 모양 쟁반, 모루(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공작용 철사), 흑갈색 화방지로 오린 십자가와 성경책 모양. 풀, 달아맬 수 있는 끈.
방법 : 각 어린이가 모루로 기도하는 사람 모습을 만들도록 한다. 그것을 쟁반에 풀로 붙인다. 예수님에 대하여 사람들이 들어야 하며 성경에 대하여 배워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켜 주기 위하여 십자가와 성경책 모양을 기도하는 사람 옆에 붙인다. 테이프를 사용하여 쟁반의 뒤에 끈을 붙여 달아맬 수 있도록 한다. cef.
- 이전글유년부 <화를 내는 어린이들> 1-2월 11.01.08
- 다음글지도자 <일이 잘못될 때> 11-12월 10.11.22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